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생활팁

Police report 하기 (미국 아마존 택배 도난!)

by 쥐리 2023. 4. 18.
728x90
728x90

새로 이사한 이후로부터 제대로 우편물을 받지 못하는 일이 종종 생기고 있다. 아파트의 가구수 대비해서 빈약한 택배 보관함 사이즈와 제대로 보안 관리가 안되어 있기 때문인 것 같다. 미국에서는 택배가 없어지는 경우에 그냥 다시 보내주는 경우도 있는데, 음식 같은 경우는 따로 처리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

 최근 아마존에서 음식을 주문했는데, 나는 물건을 받지 못했는데 상태는 Delivered로 변경되어 있었다. 택배 보관소, Leasing office 다 뒤져봐도 나의 택배를 찾을 수가 없다... 아마존에 인터넷으로 문의해 보았지만 "이미 배송되었다고 나와있기 때문에 환불할 수 없으며 Police에 Report 하면 Report 번호를 알려달라"라고만 한다. 몇 번 반복해 보았지만 다른 대답을 받을 수 없었다. 엄청 대단한 물건도 아니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도 열받는다..  이런 일로 미국에 리포트하는 게 맞나.. 싶기도 하지만 일단 해보기로 하였다.

 

 지역 police를 인터넷에 검색하니, 온라인으로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다. 사이트에 아래처럼 File a police report로 신고를 시작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여러 사항에 대해서 보고 할 수 있다. Mail Theft 같은 것도...

나는 Mail Theft를 선택하였다.

 

 

몇가지 질문들에 대해서 답해주고,

 

 

나의 인적 사항도 적어주고 

 

파일을 올리는데 파일은 일반 그림 파일만 올릴 수 있었다. 파일에는 Amazon 주문내역, Delivered Status 내역, 집 Leasing office와 이메일 주고받은 내역을 첨부하였다.

 

그리고 주저리주저리 사건 관련해서 작성하였다. (지금 보니까 오타가 엄청 많다.....)

그리고 Submit report 하면 끝난다.

접수하고 나면, 자동응답으로 접수가 진행되었으며 접수가 승인되면 알려준다는 이메일이 날아온다.

 

그리고 며칠 후에 접수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았다. (목요일 저녁 접수, 다음 주 월요일 접수 완료)

 

물론 경찰에 리포트했다고 물건을 찾아줄 거라고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귀찮은 일이나 안 생겼으면 좋겠다.) 막상 해보니까 별거 아니었지만, 한국에서도 단 한 번 해본 적 없는 경찰 신고를 미국에서 처음 해본다. 일단 이걸 가지고 아마존에 경찰 접수했다고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추가----------------------

 

다음날 아마존에 연락해서 경찰 리포트 정보를 전달하니 자기들이 확인해보더니 환불해준다고 한다!

728x90
728x90

댓글